언리얼 C++ 프로그래밍
[언리얼 C++] 개발자 툴
언린이
2021. 9. 1. 09:18
개발자 툴에는 디버거, 분석기, 프로파일러 등 여러가지 정보 수집 툴이 제공됩니다. 프로젝트나 코드 또는 컨텐츠의 최적화 작업 또는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여러 부분에 대한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툴입니다.
제공되는 개발자 툴들은 파일 메뉴에서 Window >> Developer Tools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툴은 세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 디버그: 디버깅 툴이 들어있습니다.
- 로그: 메시지 및 출력 로그 창이 들어있습니다.
- 기타: 로거, 매니저, 프로파일러 등이 들어있습니다.
사용가능한 툴의 옵션과 설명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옵션 | 설명 |
블루프린트 디버거 | 블루프린트 디버거를 엽니다. 중단점을 통해 블루프린트 또는 레벨 블루프린트를 단계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콜리전 분석기 | 콜리전 분석기 툴을 엽니다. |
디버그 툴 | 디버그 툴 패널을 표시합니다. 일반적인 디버그 작업에 중요한 기능 모음이 들어있습니다. |
메시지 로그 | 메시지 로그 창을 엽니다. 에디터의 오류나 경고가 표시되는 창입니다. |
출력 로그 | 출력 로그 창을 엽니다. Print 를 사용하여 디버깅을 하는 경우 여기에 나타납니다. |
비주얼 로거 | 비주얼 로거 창을 엽니다. 프로젝트의 AI 디버깅 및 미세 조정에 도움이 되는 툴입니다. |
클래스 뷰어 | 클래스 뷰어 창을 엽니다. 에디터에 사용되는 클래스가 계층형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
디바이스 매니저 | 디바이스 매니저 창을 엽니다. |
디바이스 프로파일 | 디바이스 프로파일 툴을 엽니다. 프로젝트의 디바이스 전용 환경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액터 병합 | 액터 병합 툴을 엽니다. |
픽셀 조사 툴 | 픽셀 조사 툴 창을 엽니다. 뷰포트의 특정 픽셀 관련 정보가 제공됩니다. |
세션 프론트엔드 | 세션 프론트엔드 툴을 엽니다. 게임 개발 일상적인 (빌드 준비, 설치, 실행) 작업에 쓰이는 다목적 툴입니다. |
위젯 리플렉터 | 위젯 리플렉터 창을 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