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사용자 구매를 지원하는 두가지 인터페이스 중 Store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특정 항목을 제안하며, Purchase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그 제안을 수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tore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임에서는 온라인 서비스에서 제안을 검색하여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고 필터를 적용해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안(FOnlineStoreOffer 클래스)에는 사용자가 게임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한 필수 정보가 전부 들어있습니다. 여기에는 설명, 가격, 시작 및 종료일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카테고리(FOnlineStoreCategory 클래스)에는 훨씬 단순한 데이터가 저장되며, 하위 카테고리 이름과 목록만 들어갑니다. 온라인 서비스 자체에서 제안을 설정하고 관리하는 반면, Store 인터페이스는 해당 제안의 검색과 필터 적용을 처리합니다.
1. 제안 및 카테고리
Store 인터페이스는 온라인 서비스의 서버에서 제안 및 카테고리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이 작업에는 원격 시스템에 접속하는 작업이 포함되기 때문에 데이터 검색 및 캐시 저장 두 단계로 나뉘며, 이는 비동기 작업으로 로컬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에 액세스합니다. Store 인터페이스 자체는 요청이 완료될때마다 캐시를 자동 업데이트하며, 가장 최근 쿼리의 결과만 유지합니다.
- 제안 및 카테고리 검색
제안 정보를 검색하는 첫 단계는 스토어에 포함된 카테고리 목록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이는 QueryCategories() 함수에서 처리하며, 완료시 제공된 (FOnQueryOnlineStoreCategoriesComplete 유형) 델리게이트를 호출합니다. 성공하면 Store 인터페이스의 캐시에는 사용가능한 카테고리 ID 전부가 저장됩니다. 이 시점에서 개발자는 특정 카테고리만 포함하고 다른 카테고리는 제외된 (FOnlineStoreFilter 유형) 필터를 통해 제안에 대한 쿼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필터와 함께 QueryOffersByFilter() 함수로 카테고리 멤버십에 따라 제안 ID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tore 인터페이스가 제안 ID의 검색 및 캐시 저장을 마친 후, 개발자는 QueryOffersById() 함수로 특정 제안 관련 정보에 대한 쿼리를 할 수 있습니다. QueryOffersByFilter() 함수 및 QueryOffersById() 함수 둘 다 (FOnQueryOnlineStoreOffersComplete 유형) 델리게이트를 사용하여 성공 또는 실패를 나타내며, 둘 중 어느 작업이든 성공하면 Store 인터페이스의 제안 캐시를 업데이트합니다.
- 제안 데이터 액세스
위의 Query 계열 함수들은 카테고리 및 제안 관련 정보를 검색하여 Store 인터페이스의 캐시에 저장합니다.
이 데이터에 액세스하려면 카테고리 캐시에 대해 GetCategories() 함수를 호출하거나, 제안 캐시에 대해 GetOffers() 함수를 호출합니다. 제안 ID를 아는 경우 GetOffer()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캐시에 저장된)제안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함수들은 모두 로컬 캐시에서 작동하므로 콜백이 없습니다. 하지만 캐시가 채워진 경우에만 유용합니다.
위 함수들이 캐시를 업데이트하지는 않으므로, 온라인 서비스 스토어의 카테고리 또는 제안이 라이브로 변경된 경우 반영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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